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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2일(현지 시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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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coajfieo 댓글 0건 조회 2회 작성일 25-05-27 21: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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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2일(현지 시각) 노르웨이에서 발생한 선박 사고. 초대형 선박이 해안가 집 앞마당까지 밀고 들어왔다. 사진=Jan Langhaug/NTB/ AFP 연합뉴스 노르웨이에서 항해사가 '졸음' 운전으로 해안가 주택을 덮칠뻔한 사고가 발생했다.노르웨이 NPK 방송 · 영국 가디언 등에 따르면 사고는 현지 시각으로 지난 22일 오전 5시쯤 트론헤임 시의 비네세트 지역에서 발생했다.해안가 주택에서 거주하는 요한 헬베르그 씨는 이날 초인종 소리에 잠에서 깨 집 밖으로 나섰다 깜짝 놀랐다. 집과 불과 5m도 떨어지지 않은 곳에 초대형 화물선이 들이닥쳤기 때문이다.이웃인 요슈타인 요르겐센 씨에 따르면 이들의 집은 해안가에 위치하고 있어 배의 엔진 소리가 자주 들린다. 그러나 이날따라 소리가 너무 가깝게 들린다는 것에 이상함을 느낀 요르겐센 씨는 창문을 내다봤다가 화물선이 헬베르그 씨의 집으로 다가가는 것을 보고 당황했다.요르겐센 씨는 “창 밖을 내다봤더니 배가 육지로 직진하고 있었다. 속도가 빨랐고, 항로를 변경할 낌새가 보이지 않았다”고 당시의 광경을 설명했다.집 밖으로 뛰쳐나온 요르겐센 씨는 고함을 지르며 주변에게 위험을 알리려고 했지만 아무런 반응이 돌아오지 않자 헬베르그 씨의 초인종을 마구 누르며 위험을 알렸다. 헬베르그 씨는 이른 아침 울리는 초인종을 무시했다가 휴대전화로 연락까지 걸려오자 이를 인지했다. 지난 22일(현지 시각) 노르웨이에서 발생한 선박 사고. 초대형 선박이 해안가 집 앞마당까지 밀고 들어왔다. 사진=JAN LANGHAUG/EPA 연합뉴스 헬베르그 씨가 밖으로 나가보니 대형 컨테이너선은 그의 앞 마당까지 밀고 들어온 상태였다. 배가 살짝만 틀어졌어도 집까지 덮칠뻔한 아찔한 사고다. 온수 공급이 끊겨 난방이 안 되는 점을 빼면 큰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헬베르그 씨는 “창가로 가서 큰 배를 보고 깜짝 놀랐다. 배의 꼭대기를 보기 위해서는 목을 꺽어야 할 정도였다. 정말 비현실적이었다”며 “이 집에 25년째 현역 무용수 시절 ‘돈키호테’ 무대에 선 최태지 전 국립발레단 단장 [본인 제공]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한국 발레의 레전드, 하지만 멈춰있는 것이 아닌 척박한 시절부터 지금까지 모든 시대를 아우르는 ‘살아있는 전설’이에요.”한국 발레의 성장과 저력을 이야기하며 누구도 이 두 사람의 영향력과 상징성에 의문을 제기하지 않는다. 최태지 전 국립발레단 단장과 문훈숙 유니버설발레단 단장의 이야기다. 30대에 국립발레단과 유니버설발레단이라는 한국을 대표하는 양대 발레단의 수장으로 보낸 두 사람에 대해 김주원 부산오페라하우스발레단 단장 겸 대한민국발레축제 예술감독을 비롯해 발레계에선 두 사람을 “지금의 한국 발레를 있게 한 진행형 레전드”라고 강조한다.두 선구자와 함께 보릿고개를 넘어서자, 한국 발레는 부흥기가 찾아왔다. 두 선배가 닦아준 길을 트램펄린 삼아 뛰어오른 한국 발레는 지금 최전성기를 맞고 있다.현재의 발레계는 5세대까지 무한 진화했다. 이전 세대는 현재의 세대와 공존하며 오늘의 ‘발레붐’을 이끌고 있다. 국내 발레계는 ‘한국 발레의 대부’로 불리는 임성남 국립발레단 초대 단장, 김혜식 2대 단장 시절이 1세대, 최태지 전 국립발레단장과 문훈숙 유니버설발레단장 시절이 2세대, 강수진 현 국립발레단장, 발레리노 이원국 시절이 3세대로 꼽힌다.1998년 국립발레단에 입단해 15년간 활동한 김주원 감독은 “어린 시절부터 양대 발레단 단장님을 보고 자랐고, 고등학교 시절엔 스승(최태지 전 단장)으로 만났다가 국립발레단에선 예술감독으로 만나게 됐다”며 “전 그분들로 인해 만들어진 예술가이자 이전 세대가 닦아놓은 토대 덕분에 발레의 르네상스 시기를 느낄 수 있던 세대였다”고 말했다.김주원 감독은 한국 발레계의 3~3.5세대 격이다. 김주원 김지영을 필두로 한 ‘유학파 무용수’들이 고국으로 돌아와 한국 발레를 꽃피웠다. 그 시절 예산이 부족했던 국립발레단은 단체의 유일한 자산인 무용수들을 통한 ‘스타 마케팅’ 전략으로 장르의 저변을 확대했다. 비슷한 시기 윤혜진, 강예나, 김용걸, 엄재용, 황제원 등 훌륭한 무용수들이 배출됐다. 김 감독은 “그 시기 국립발레단과 유니버설발레단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발레의 대중화를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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