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투자망은 스타트업/벤처기업/자영업체 ↔ 투자자 간의 자율진행장터
전략적투자자(SI) 및 재무적투자자(FI)가 투자자로서 함께 참여합니다.

팝업닫기

ㆍ장소 : 덕수궁 중화전 앞 올해 11

페이지 정보

작성자 coajfieo 댓글 0건 조회 1회 작성일 25-05-28 03:45

본문

ㆍ장소 : 덕수궁 중화전 앞올해 11번째 개최되는 정동야행 축제는 근대문화유산의 보고인 정동길과 덕수궁길 일대에서 열리며 특별히 해당 기간에만 야간개방 하는 역사문화시설, 덕수궁 안에서 진행되는 고궁음악회, 버스킹 무료공연, 덕수궁미술관 야간연장, 국립정동극장 공연 등 근대 문화생활 및 역사 체험 프로그램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소리로 그리는 브라스의 정동(60분간 무료)이화박물관ㆍ시간 : 4시 / 4시 30분중명전ㆍ행사내용 : 정동 일대 역사・문화시설 야간개방 및 문화공연, 돌담길 버스킹 공연, 체험존 운영 등ㆍ장소 : 구세군역사박물관ㆍ시간 : 18:50~20:00 (70분간)ㆍ공연시간 : (5월) 화-금 19:30 / 토·일 15시 (6월) 화목금 19:30 / 수 15시, 19:30 / 토·일·공휴일 15시ㆍ장소 : 국립현대미술관 덕수궁 미술관ㆍ시간 : (금) 18시 / (토) 16시 (60분간)오나해금 '퓨전국악(해금)'(30분간 무료)ㆍ입장마감 : ~20시까지2025 정동야행(貞洞夜行)이 5월23일부터 24일까지 열립니다.ㆍ기간 : 2025년 5월 23일(금) ~ 24일(토), 2일간[앵커] 경북에서 올해 신입생이 없는 학교가 48곳이나 될 정도로 학령인구 감소세가 심각합니다. 이러한 학령인구 감소에 대응하기 위해 경북교육청이 새로운 학교 모델을 제시하고 장기적인 정책을 내놓았습니다.김영환 기자의 보돕니다. [기자] 의성의 한 초등학교에서 그림 그리기 수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지급된 태블릿 PC로 그림을 그리고 모르는 건 선생님께 질문도 합니다.학령인구 감소에 대응한 정주학교 제도를 시범 운영하고 있는 학교인데, 작은 학교에서만 받을 수 있는 특색 있는 교육 때문에 도시에서 전학을 오기도 합니다.[권윤우 / 안계초 2년 "(대구에서 의성으로)여기 왔을 때 재미있는 것 많이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즐거웠어요. (수업활동은)어떤 게 가장 기억에 남아요? 코딩하는거요. 컴퓨터실 가서 선생님 말씀 듣고 컴퓨터에서 코딩하는거요."]이런 제도를 비롯해 경북교육청이 학령인구 감소 대책 마련에 나섰습니다. 학교 재편과 안심 성장, 인재 유치 등 3대 전략 목표를 설정하고 24개 핵심사업을 발표했습니다.학교 재편의 경우 교육을 필요로 지역을 떠나는 것이 아니라 교육을 필요로 지역으로 찾아오는 학교를 뜻하는 정주학교를 강화하는 것이 핵심입니다.이 밖에도 소규모 학교 간의 교류를 강화하는 아우름학교를 구축하고 방과 후 프로그램 수강료 지원과 늘봄학교 운영을 강화해 사교육비를 줄일 계획입니다.또 직업계고 해외 우수 유학생들을 지속적으로 유치해 지역사회 인구 유입 기반을 확대할 방침입니다. [임종식 / 경북교육감 "학부모님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정주학교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경북에서 자라도 되겠다는 여러 대책들을 준비했고, 로드맵에 따라서 체계적으로 (학령인구 감소에) 대응해 나갈 계획입니다."]올해 경북에서 신입생이 없어 입학식을 치르지 않은 학교는 48곳.경북교육청이 제시한 대안들이 학령인구 감소에 얼마나 효과가 있을지 주목됩니다. TBC 김영환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