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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스마트TV'서 제공하는 FA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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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coajfieo 댓글 0건 조회 14회 작성일 25-04-22 03: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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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스마트TV'서 제공하는 FAST 채널.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구독료 상승과 콘텐츠 재유통 수요가 맞물리면서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TV(FAST) 시장이 차세대 미디어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다. 삼성·LG전자 등 글로벌 제조사가 스마트TV를 중심으로 서비스에 나선 가운데 미디어·콘텐츠 사업을 강화하고 있는 통신사들은 FAST 채널 사업에 뛰어들며 글로벌 확장을 본격 추진하고 있다. 2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FAST는 스마트TV를 통해 유료 구독 없이 광고 시청을 대가로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국내 중심 유통 전략을 뛰어넘을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다. OTT와 달리 실시간 선형 채널 기반이라 기존 TV 시청 방식에 익숙한 소비자에게 자연스럽게 파고들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우리나라의 FAST 채널들은 삼성·LG전자 중심의 스마트TV와 글로벌 인지도를 갖춘 'K-콘텐츠'를 결합하면서 해외 확장에 유리하다는 평이 나온다. KT는 최근 자사 '지니TV' 플랫폼에 FAST를 적용해 올 상반기 중 시범 운행을 예고했다. KT는 그룹 3대 핵심 사업으로 미디어·콘텐츠를 선정한 후 KT스튜디오지니의 지식재산권(IP)을 기반으로 제작한 콘텐츠를 FAST 채널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 송출하는 전략을 본격화하고 있다. 글로벌 OTT의 공세에 한계에 다다른 유료방송 시장의 성장 한계 극복을 위해서다. 2022년부터 FAST 시장에 진출한 SK브로드밴드는 최근에는 '모바일 B tv'에서 FAST 채널을 개시했다. 현재 모바일 B tv에는 69개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이와 함께 올 초 모바일 B tv에 있는 FAST 채널을 자사 인터넷TV(IPTV) B tv로 확대하는 시범 서비스를 도입하고 정식 출시를 검토하고 있다. 주문형비디오(VOD) 중심으로 운영되던 앱에 FAST 채널을 추가해 서비스를 활성화하기 위해서다. 모델이 LG 스마트TV 'LG 채널'을 통해 FAST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는 2023년 4월 LG전자 스마트TV에서 FAST 채널 운영을 시작했다. 특히 최근 한국프로야구와 손잡고 글로벌 시장에서 최초로 LG전자의 FAST 플랫폼을 통해 북미를 포함한 전세계에 서비스 한 '한국프로야구(K-베이스볼TV)' 채널이 해외 야구팬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달 14일 채널을 정식으로 열고, 지난달 22일 한국프로야구 개막전을 라이브로 중계했다. 실시간 야구 중계 이후에는 하이라이트 영상을 VOD로 제공한다. AI 번역 기술도 도입했다. 내달까지 이 기술을 실시간 중계에도 적용할 계획이다. LG삼성전자 '스마트TV'서 제공하는 FAST 채널.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구독료 상승과 콘텐츠 재유통 수요가 맞물리면서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TV(FAST) 시장이 차세대 미디어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다. 삼성·LG전자 등 글로벌 제조사가 스마트TV를 중심으로 서비스에 나선 가운데 미디어·콘텐츠 사업을 강화하고 있는 통신사들은 FAST 채널 사업에 뛰어들며 글로벌 확장을 본격 추진하고 있다. 2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FAST는 스마트TV를 통해 유료 구독 없이 광고 시청을 대가로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국내 중심 유통 전략을 뛰어넘을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다. OTT와 달리 실시간 선형 채널 기반이라 기존 TV 시청 방식에 익숙한 소비자에게 자연스럽게 파고들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우리나라의 FAST 채널들은 삼성·LG전자 중심의 스마트TV와 글로벌 인지도를 갖춘 'K-콘텐츠'를 결합하면서 해외 확장에 유리하다는 평이 나온다. KT는 최근 자사 '지니TV' 플랫폼에 FAST를 적용해 올 상반기 중 시범 운행을 예고했다. KT는 그룹 3대 핵심 사업으로 미디어·콘텐츠를 선정한 후 KT스튜디오지니의 지식재산권(IP)을 기반으로 제작한 콘텐츠를 FAST 채널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 송출하는 전략을 본격화하고 있다. 글로벌 OTT의 공세에 한계에 다다른 유료방송 시장의 성장 한계 극복을 위해서다. 2022년부터 FAST 시장에 진출한 SK브로드밴드는 최근에는 '모바일 B tv'에서 FAST 채널을 개시했다. 현재 모바일 B tv에는 69개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이와 함께 올 초 모바일 B tv에 있는 FAST 채널을 자사 인터넷TV(IPTV) B tv로 확대하는 시범 서비스를 도입하고 정식 출시를 검토하고 있다. 주문형비디오(VOD) 중심으로 운영되던 앱에 FAST 채널을 추가해 서비스를 활성화하기 위해서다. 모델이 LG 스마트TV 'LG 채널'을 통해 FAST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는 2023년 4월 LG전자 스마트TV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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